회원가입
필수 정보
SHOW
추천인 코드
개인정보 취급방침
W·KON 사이트 개인정보취급방침 옐로우버킷의 앱 서비스인 W·KON (이하 "W·KON"이라 합니다)는 고객의 개인 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W·KON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이동통신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W·KON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W·KON 홈페이지(www.w-wifi.kr ; 이하 " 홈페이지"라 합니다)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W·KON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본 방침은 2020년 8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1.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② W·KON은 고객정보보호를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③ W·KON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이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취하고 있는 조치 등을 알려드립니다. ④ W·KON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⑤ W·KON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고객이 개정된 내용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⑥ W·KON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2. 개인 정보의 수집 항목 ① W·KON은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와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 정보로 구분되어 다음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선택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② W·KON은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W·KON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e-mail: 서비스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 본인식별, 연령제한서비스 제공 등 - 아이디: 연령제한 서비스 이용제공 및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방지 등 -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 연락처: 사업자 회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 등 -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e-mail: 회원간 거래의 원활한 진행, 본인의사의 확인, 불만처리, 새로운 정보와 고지사항의 안내 등 -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이동전화정보: 대금결제서비스의 제공 등 - 주소, 전화번호, e-mail: 상품과 경품 배송 시 배송지 주소 및 연락처 확인 등 - 생일, 직업, 취미 - 고객 생일 축하 메시지 전달, 고객 관심사에 부합하는 서비스 및 이벤트 기획에 이용. 이 정보는 선택적 기입 정보로서 고객께서 입력을 하지 않으셔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 IP address, 방문 일시: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 전자금융거래기록보관 ④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요금청구 및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이용 해지 기록 -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W·KON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 미성년자의 확인 - 고객상담,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 고지사항 전달 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회원간의 거래 서비스 제공 - 콘텐츠 제공, 이벤트/경품당첨 결과안내 및 상품배송 - 금융거래 관련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 청구서 발송, 구매 및 요금결제, 요금추심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웹페이지 접속 빈도 파악 -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새로운 상품 또는 서비스 안내 - 고객 관심사에 부합하는 웹 서비스 및 이벤트 기획 - 고객 기념일 축하 메시지 전달 - 경품행사,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또는 회원 참여공간 운영 - 고객설문조사 - 서비스 및 상품 안내 4. 비회원 개인정보보호 ① W·KON은 비회원 주문의 경우에도 배송, 대금결제, 주문내역 조회 및 구매확인, 실명여부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요청하고 있으며, 이 경우 그 정보는 대금결제 및 상품의 배송에 관련된 용도 이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② W·KON은 비회원의 개인정보도 회원과 동등한 수준으로 보호합니다. 5.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W·KON은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동의한다」또는「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W·KON은 사이트 회원가입 절차, 상담절차, 이벤트나 경품 행사, 영업 업무 위탁사 또는 제휴사 등으로부터의 수집, 이동 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쿠키) 등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7.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① W·KON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의「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 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매각/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② W·KON은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시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③ W·KON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거래가 성사된 경우 쌍방 당사자간에 물품거래와 배송에 관련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쌍방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8. 개인정보 취급 업무의 위탁 ① W·KON은 서비스 이용계약 A/S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편의 제공,개인정보 관리 및 분석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W·KON은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 및 지핌의 준수,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 부담, 위탁기간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연결PG사 : 신용카드, 가상계좌, 휴대폰 결제 등 상품구매에 필요한 결제 관련 정보 전송 - 입점업체 : 주문배송 및 무상 서비스를 위한 정보제공 9.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①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정보변경』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W·KON은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원이 자발적으로 회원 탈퇴한 경우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 우려가 있으므로 이러한 불/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는 1개월 경과 후 파기 합니다. 11.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W·KON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보유 및 이용됩니다. 회원 탈퇴 시 수집된 개인의 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을 위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유되며, 이 때 보유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국한되며,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 고객에게 미리 고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귀하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② 고객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에 대해 고객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열람/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③ 회원가입을 탈퇴한 경우에는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W·KON이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 우려가 있으므로 이러한 불/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1개월동안 회원의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식별정보를 보관합니다. 12.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W·KON은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잔존하는 채권-채무 관계가 없는 경우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3.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① W·KON은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②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화면,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③ W·KON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4.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W·KON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W·KON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W·KON은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1. W·KON은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W·KON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4.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W·KON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6. W·KON은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7. W·KON은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8.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9. W·KON은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경우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0.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1.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비밀번호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12.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W·KON은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5. 링크사이트 ①W·KON은 회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W·KON은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진실성, 유용성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②W·KON이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반드시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6. 게시물 ① W·KON은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에 대한 광고, 타 사이트로의 유도 광고 및 링크 등)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W·KON은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②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 숙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17.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① W·KON이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이 W·KON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W·KON이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아이디(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W·KON이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아이디(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마케팅에 활용 3.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 4.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5.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④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18.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9.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① W·KON은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W·KON은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께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언제든 성실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관련 고객센터 - 개인정보처리담당자: kwjin26@gmail.com - 전화번호: - 주 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794하바드빌딩 B101 2. 사이버 상담: W·KON에 접속하신 후 고객센터 메뉴의 상담/안내에서 사이버 상담원에게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⑧ 전화상담은 평일 09:00 ~ 17:00에만 가능합니다. 휴일, 국, 공휴일에는 상담업무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E-mail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답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⑨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2.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02-393-9112 - URL : http://www.netan.go.kr 20.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① W·KON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②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시 고객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W·KON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성 명 : 김광진 - 전화번호 : - 이 메 일 : kwjin26@gmail.com 21.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W·KON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은 만14세 이상만 가능하도록 하여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22. 광고성 정보 전송 W·KON은 고객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3. 고지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0년 5월 0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용약관 동의하기
W·KON 회원 및 가맹점 가입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0년 07월 01일 1조 (목적) 본 약관은 옐로우버킷(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W·KON 사이트(이하 ‘사이트’)를 통하여 인터넷 및 앱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이하 '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등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통하여 이용자ID(고유번호)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나.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 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다.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라. ‘로그인’이라 함은 이용자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서비스 신청 및 사용 중 서비스의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행위를 말합니다. 마. '탈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바. ‘휴면ID’ 라 함은 회사에서 정한 일정 기간 동안 사이트 접속 및 미 로그인 시 고객의 정보 악용방지를 위하여 보호되는 계정입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이 약관은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본 약관의 공시는 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변경은 최소한 3일 전에 공지합니다. 3.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 2항에서 정한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10일 이내에 이용계약을 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기타 유ㆍ무료 서비스 내의 운영원칙 또는 개별약관(이하 '서비스 별 약관'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서비스 별 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약관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5조 (회원 가입) 1. 이 약관의 동의는 회원가입 당시 절차 상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완료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정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 3자에게 야기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단, 회원은 이용자ID 및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도메인이름 검색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나.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청이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통계작성, 홍보자료,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제공)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나 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게시판을 통해 3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8조(서비스의 이용 및 중단)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고도를 통해 사전에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사전 예고 또는 사후 통보 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사업 발전에 기여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편사항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통해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실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회원의 이용정보가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원ID,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ID, 비밀번호 등이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상기 제1항, 제 2항, 제 3항, 제 4항, 제 5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중에 발생하는 현금성포인트(리워드)의 일정액을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공익적인 목적의 기부에 참여해야 한다. 참여의 범위는 5%를 넘지 않는다. 제11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 탈퇴를 위한 절차를 밟아 고도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2. 회사의 모든 서비스에서 이용중인 서비스의 기간이 남아있는 회원이 탈퇴 요청하였을 경우 회원탈퇴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피해는 회원탈퇴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0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으로 회원자격 상실 및 회원탈퇴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 신청한 경우 나. 신청 시 필수 작성 사항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 관계법령의 위반을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마.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바. 관계 법령 위배와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회원 경우 4. 회사가 직권으로 회원탈퇴 처리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2조 (휴면ID 관리) 1. 회사는 서비스 미 이용 및 1년 이상 사이트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이용자ID 및 개인정보를 휴면ID로 별도 관리합니다. 2. 회사는 휴면ID 대상 회원에게 전환 20일 전에 고지의 의무를 다 해야 하며, 휴면ID를 이용하여 사이트 로그인 시도 시 회원가입 당시 요청한 제반 정보 확인 후 바로 이용자 ID로 전환이 이루어집니다. 제13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5조 (약관의 해석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의 개별 유ㆍ무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회원과 회사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제16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8월 01일부터 적용합니다.
가입완료